이 영역을 누르면 첫 페이지로 이동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페이지 맨 위로 올라가기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뭐라도 조금씩 쓰고 싶은 것을 써 보려는, 글쓰기 연습 블로그. 우연히 도움이 되는 것이 있다면 다행이겠습니다!

[광고 기획서 작성] 8.기획서 작성법 강화

  • 2015.07.28 11:00
  • 광고|마케팅/광고 기획 | 크리에이티브
반응형
Key Message


처음부터 끝까지 잃지 말아야 할 것.

USP & SMP



SMP(Single Minded Proposition)


- 무엇을 말하려 하는가?

- 어떻게 반응하길 바라는가?

- 무슨 이익이 생길 것인가?

하고 싶은 이야기 하나만 하라. 이것 저것 이야기 하지 마라.


Basic Lineup


마케팅 목표 VS 광고 목표


마케팅 목표 : 장사 -> 많이 팔기, 이윤 많이 남기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가?

광고 목표 : 많이 팔려면 어떻게 이야기 해야 하는가?


기본 전략(what to say) VS 표현전략(how to say)


                 마케팅 목표
                        ↓
                   광고 목표
                        ↓
                   광고 전략
     ┌                │                ┐
기본 전략      표현 전략      매체 전략

marketing      what & how   channel


목표를 명확히 해야 한다. 목표가 불분명하면 초점이 흐려진다.



일반적인 광고기획서의 핵심 구성 -> 광고기획서의 근간




The Brief

- background brief -> 광고주, 경쟁, 소비자, 상황

- creative brief -> 어떤 컨셉, 어떤 표현

- media brief -> 매체, 기간, 비용에 관한



최근의 brief는 creative brief를 의미


- 광고주

- 회의 일시/장소

- 참석자

- 주요 이슈

- 마케팅 목표

- 광고 목표

- 주요 타겟

- 핵심 Insight

- tone & manner

- 미디어 및 일정

- 회의 일시/장소



Client / Brand / Job title

Campaign Requirement

Target Audience

What is the advertisging intended to achieve?

The Single Minded Proposition

Substation for the Proposition Mandatory Inclusion

Desired Brand Image

Timing of Creative Work(To Account Group/ To Client)


이 포스트는 광고연구원 수업과정을 노트 필기한 자료입니다.



반응형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광고|마케팅 > 광고 기획 | 크리에이티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파광고 카피실습(1)  (0) 2015.07.28
[광고 기획서 작성] 9.기획서 작성의 기본 - ROI(1)  (0) 2015.07.28
크리에이티브 실습  (0) 2015.07.28
[광고 기획서 작성] 7.기획서 작성의 기본  (0) 2015.07.28
[광고 기획서 작성] 6.광고기획서의 역할  (0) 2015.07.27

댓글

이 글 공유하기

  • 구독하기

    구독하기

  • 카카오톡

    카카오톡

  • 라인

    라인

  • 트위터

    트위터

  • Facebook

    Facebook

  •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 밴드

    밴드

  •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 Pocket

    Pocket

  • Evernote

    Evernote

다른 글

  • 전파광고 카피실습(1)

    전파광고 카피실습(1)

    2015.07.28
  • [광고 기획서 작성] 9.기획서 작성의 기본 - ROI(1)

    [광고 기획서 작성] 9.기획서 작성의 기본 - ROI(1)

    2015.07.28
  • 크리에이티브 실습

    크리에이티브 실습

    2015.07.28
  • [광고 기획서 작성] 7.기획서 작성의 기본

    [광고 기획서 작성] 7.기획서 작성의 기본

    2015.07.28
다른 글 더 둘러보기

정보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

검색

메뉴

  • 홈
  • 방명록

카테고리

  • 분류 전체보기 (126)
    • 단순하게 (1)
    • 똑똑하게 (7)
      • 스마트 워킹 (6)
      • 스마트 라이프 (1)
    • 추리 & 미스터리 (29)
      • 소설 (27)
      • 영화 | 드라마 | 방송 (1)
    • 영화|드라마|방송 (16)
      • 영화 (14)
      • 드라마 (1)
      • 방송 (1)
    • 책 (13)
      • 경영|경제|마케팅 (1)
      • 인문|기타 (3)
      • 일반소설 (4)
      • 자기계발 (4)
    • Tips (7)
      • 엑셀 (4)
      • 블로그 공부 (1)
    • 리뷰 (14)
      • 장소 (3)
      • 라이프 (5)
      • 제품 리뷰 (6)
    • 기타 (0)
    • 광고|마케팅 (36)
      • 광고 기획 | 크리에이티브 (36)
      • 온라인 마케팅 (0)

최근 글

인기 글

댓글

공지사항

아카이브

태그

  • 카피라이팅
  • 광고기획
  • 행복
  • 히가시노 게이고
  • 광고마케팅
  • 광고연구원
  • 미야베 미유키
  • 광고기획서

나의 외부 링크

정보

두하(Duha)의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두하(Duha)

블로그 구독하기

  • 구독하기
  • RSS 피드

방문자

  • 전체 방문자
  • 오늘
  • 어제

티스토리

  • 티스토리 홈
  • 이 블로그 관리하기
  • 글쓰기
Powered by Tistory / Kakao. © 두하(Duha). Designed by Fraccino.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