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획서 작성] 6.광고기획서의 역할
반응형
Always Excuse me?
Chulgabang?
AE XXXXXX?
AE | Advertiser, Money, Marketing
AE는 광고를 만들고, 돈을 벌어오고, 마케팅을 하는 사람이다.
왜 광고에 Account란 말을 쓸까??
Account의 진정한 의미는 뭘까??
광고대행업의 Account란??
AE는 광고회사의 수입이 되는 구좌(Account=광고주)를 관리하는 사람이다. 그래서 Account를 사용한다.
기본적인 광고 업무 Flow
1. 광고 제안 - 광고주가 대행사에
2. 오리엔테이션 - 광고주가 광고 할 제품을 AE에 설명.
3. 기획 회의
4. 제작 회의
5. 시안 합의 - TVCM(스토리보드), 인쇄(스케치 or 이미지)
6. 제작 & 교정(시사) 및 집행
7. 견적 합의
8. 청구
AE의 역할
- 안으로는 광고주를 대표하고, 밖으로는 대행사를 대표하는 역할
Coordinator - 보편적 사교성 - 대인 친화력 - 설득적 표현력 - 영업적 마인드 |
Planner - 치밀한 분석력 - 논리적 정리 - 설득적 표현력 - 발상의 전환 |
이 포스트는 광고연구원 수업과정을 노트 필기한 자료입니다.
반응형
'광고|마케팅 > 광고 기획 | 크리에이티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리에이티브 실습 (0) | 2015.07.28 |
---|---|
[광고 기획서 작성] 7.기획서 작성의 기본 (0) | 2015.07.28 |
[광고 기획서 작성] 5.광고모델 전략 (0) | 2015.07.26 |
[광고 기획서 작성] 4.설득력 있는 광고기획서 쓰기(4) (0) | 2015.07.26 |
[광고 기획서 작성] 3.설득력 있는 광고기획서 쓰기(3) (0) | 2015.07.26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크리에이티브 실습
크리에이티브 실습
2015.07.28 -
[광고 기획서 작성] 7.기획서 작성의 기본
[광고 기획서 작성] 7.기획서 작성의 기본
2015.07.28 -
[광고 기획서 작성] 5.광고모델 전략
[광고 기획서 작성] 5.광고모델 전략
2015.07.26 -
[광고 기획서 작성] 4.설득력 있는 광고기획서 쓰기(4)
[광고 기획서 작성] 4.설득력 있는 광고기획서 쓰기(4)
2015.0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