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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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설적인 화법은 소비자에게 통하지 않는다. 보는 사람의 동의를 구해야 한다.
화법 - 아이디어를 어떻게 전달하느냐?(How to say)
1. 비유, 접합, 반전
2. Question Marks - 보는 사람이 궁금해야 한다.
unusual해야 하며, 수수께끼나 스무고개처럼 하나의 단서를 던져놓고, 다음 것이 궁금하게 만들어야 한다.
한 생선가게의 주인이 "Fresh Fish Sold Here" 라는 상점 간판을 달았다고 하자. 그러나, 'here'가 필요한가? 간판을 보는 소비자는 이미 'here'에 도달해 있다. 그러면, 'sold'가 필요한가? 소비자는 그곳에 생선을 팔러 온 것이 아니다. 'sold'라 말하지 않아도 이미 안다. 또한, 'fish'도 필요없다. 소비자는 보는 것 만으로 진열된 것이 'fish'라는 것을 안다. 'fresh'만으로도 충분하다. 이처럼 자르고, 버려야 한다. |
모든 광고에 로고, 슬로건, 헤드, 비주얼 등등 모두 항상 전부 필요하진 않다.
없어도 보는 이가 이해할 수 있는 것이라면 버리고, 줄여보자. TV 광고제작도 마찬가지로...
15초 광고를 봐도 그 안에서 기억할 수 있는 것은 단 하나에 불과하다.
이 포스트는 광고연구원 수업과정을 노트 필기한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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