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역을 누르면 첫 페이지로 이동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페이지 맨 위로 올라가기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뭐라도 조금씩 쓰고 싶은 것을 써 보려는, 글쓰기 연습 블로그. 우연히 도움이 되는 것이 있다면 다행이겠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실습

  • 2015.07.28 08:57
  • 광고|마케팅/광고 기획 | 크리에이티브
반응형
No one likes Ads

직설적인 화법은 소비자에게 통하지 않는다. 보는 사람의 동의를 구해야 한다.

화법 - 아이디어를 어떻게 전달하느냐?(How to say)

1. 비유, 접합, 반전 

2. Question Marks - 보는 사람이 궁금해야 한다.

unusual해야 하며, 수수께끼나 스무고개처럼 하나의 단서를 던져놓고, 다음 것이 궁금하게 만들어야 한다.


한 생선가게의 주인이 "Fresh Fish Sold Here" 라는 상점 간판을 달았다고 하자.


그러나, 'here'가 필요한가? 간판을 보는 소비자는 이미 'here'에 도달해 있다.


그러면, 'sold'가 필요한가? 소비자는 그곳에 생선을 팔러 온 것이 아니다. 'sold'라 말하지 않아도 이미 안다.


또한, 'fish'도 필요없다. 소비자는 보는 것 만으로 진열된 것이 'fish'라는 것을 안다.


'fresh'만으로도 충분하다. 이처럼 자르고, 버려야 한다.



모든 광고에 로고, 슬로건, 헤드, 비주얼 등등 모두 항상 전부 필요하진 않다.


없어도 보는 이가 이해할 수 있는 것이라면 버리고, 줄여보자. TV 광고제작도 마찬가지로...


15초 광고를 봐도 그 안에서 기억할 수 있는 것은 단 하나에 불과하다.



이 포스트는 광고연구원 수업과정을 노트 필기한 자료입니다.



반응형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새창열림)

'광고|마케팅 > 광고 기획 | 크리에이티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고 기획서 작성] 9.기획서 작성의 기본 - ROI(1)  (0) 2015.07.28
[광고 기획서 작성] 8.기획서 작성법 강화  (0) 2015.07.28
[광고 기획서 작성] 7.기획서 작성의 기본  (0) 2015.07.28
[광고 기획서 작성] 6.광고기획서의 역할  (0) 2015.07.27
[광고 기획서 작성] 5.광고모델 전략  (0) 2015.07.26

댓글

이 글 공유하기

  • 구독하기

    구독하기

  • 카카오톡

    카카오톡

  • 라인

    라인

  • 트위터

    트위터

  • Facebook

    Facebook

  •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 밴드

    밴드

  •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 Pocket

    Pocket

  • Evernote

    Evernote

다른 글

  • [광고 기획서 작성] 9.기획서 작성의 기본 - ROI(1)

    [광고 기획서 작성] 9.기획서 작성의 기본 - ROI(1)

    2015.07.28
  • [광고 기획서 작성] 8.기획서 작성법 강화

    [광고 기획서 작성] 8.기획서 작성법 강화

    2015.07.28
  • [광고 기획서 작성] 7.기획서 작성의 기본

    [광고 기획서 작성] 7.기획서 작성의 기본

    2015.07.28
  • [광고 기획서 작성] 6.광고기획서의 역할

    [광고 기획서 작성] 6.광고기획서의 역할

    2015.07.27
다른 글 더 둘러보기

정보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

검색

메뉴

  • 홈
  • 방명록

카테고리

  • 분류 전체보기 (126)
    • 단순하게 (1)
    • 똑똑하게 (7)
      • 스마트 워킹 (6)
      • 스마트 라이프 (1)
    • 추리 & 미스터리 (29)
      • 소설 (27)
      • 영화 | 드라마 | 방송 (1)
    • 영화|드라마|방송 (16)
      • 영화 (14)
      • 드라마 (1)
      • 방송 (1)
    • 책 (13)
      • 경영|경제|마케팅 (1)
      • 인문|기타 (3)
      • 일반소설 (4)
      • 자기계발 (4)
    • Tips (7)
      • 엑셀 (4)
      • 블로그 공부 (1)
    • 리뷰 (14)
      • 장소 (3)
      • 라이프 (5)
      • 제품 리뷰 (6)
    • 기타 (0)
    • 광고|마케팅 (36)
      • 광고 기획 | 크리에이티브 (36)
      • 온라인 마케팅 (0)

최근 글

인기 글

댓글

공지사항

아카이브

태그

  • 카피라이팅
  • 히가시노 게이고
  • 광고마케팅
  • 미야베 미유키
  • 광고기획
  • 광고연구원
  • 광고기획서
  • 행복

나의 외부 링크

정보

두하(Duha)의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두하(Duha)

블로그 구독하기

  • 구독하기
  • RSS 피드

방문자

  • 전체 방문자
  • 오늘
  • 어제

티스토리

  • 티스토리 홈
  • 이 블로그 관리하기
  • 글쓰기
Powered by Tistory / Kakao. © 두하(Duha). Designed by Fraccino.

티스토리툴바

단축키

내 블로그

내 블로그 - 관리자 홈 전환
Q
Q
새 글 쓰기
W
W

블로그 게시글

글 수정 (권한 있는 경우)
E
E
댓글 영역으로 이동
C
C

모든 영역

이 페이지의 URL 복사
S
S
맨 위로 이동
T
T
티스토리 홈 이동
H
H
단축키 안내
Shift + /
⇧ + /

* 단축키는 한글/영문 대소문자로 이용 가능하며,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에서만 동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