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역을 누르면 첫 페이지로 이동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페이지 맨 위로 올라가기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뭐라도 조금씩 쓰고 싶은 것을 써 보려는, 글쓰기 연습 블로그. 우연히 도움이 되는 것이 있다면 다행이겠습니다!

전파광고 카피실습(1)

  • 2015.07.28 23:30
  • 광고|마케팅/광고 기획 | 크리에이티브
반응형
시, 소설 -> 작품, 개인이 쓰는 것. 

광고 카피 -> 광고주를 위한 글. 

따라서, 광고 카피의 목적은 소비자를 설득해 물건을 팔거나 이미지를 좋게 만들거나 미래에 우리 제품을 사도록 만드는 것

=> 아무리 글귀가 좋아도 이런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면 의미가 없다.



광고대행사??

광고대행사가 '대행사'로 불리는 이유

매체를 구매 할 수 있는 라이센스가 주어져 매체의 구매를 대행하기 때문에 광고대행사다..

광고는 광고주도 직접 만들 수 있지만, 매체는 광고대행사만이 구매할 수 있으므로

대행을 의뢰하는 것.



광고는 설득의 커뮤니케이션 -> 설득은 기술이 아니라 과학이다.

설득을 위해서..?? 

불특정 다수를 위한 광고를 해선 안된다.

마치 소비자에게 대화하듯 이야기 해야 한다.(가장 좋은 광고 카피는 편지처럼)




* 카피라이터의 생활습관


Sensor - 광고를 위한 안테나, 감각기관을 세워라. 광고적 삶을 살아라.

살아가며 느끼고, 경험하고, 행하는 것들로부터 광고적 아이디어를 건져내야 한다.

(소비자의 언어와 말에서..)


capture - 광고는 '순간' 의 싸움. 적어도 한 장의 그림과 한 줄의 카피가 생각나야 한다.

따라서, 돋보이는 한 장의 그림과 한 줄의 카피를 위해 불필요한 것들을 버릴 수 있어야 한다.


Memo - 나만의 자료 창구를 만들어야 한다. 늘 보고, 관찰하는 것들을 기록하고 정리해야만.. 

크리에이티브의 원천으로 활용할 수 있다.



훌륭한 전파광고 카피란?


1. Concept의 전달이 쉽고 명쾌하게!!

2. 장삿속이 드러나지 않게(Don't make a voice)

3. 보고 들을수록 기분이 좋아지게!!




이 포스트는 광고연구원 수업과정을 노트 필기한 자료입니다.



반응형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새창열림)

'광고|마케팅 > 광고 기획 | 크리에이티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파광고 카피실습(2)  (0) 2015.07.29
[광고 기획서 작성] 10.기획서 작성의 기본 - ROI(2)  (0) 2015.07.29
[광고 기획서 작성] 9.기획서 작성의 기본 - ROI(1)  (0) 2015.07.28
[광고 기획서 작성] 8.기획서 작성법 강화  (0) 2015.07.28
크리에이티브 실습  (0) 2015.07.28

댓글

이 글 공유하기

  • 구독하기

    구독하기

  • 카카오톡

    카카오톡

  • 라인

    라인

  • 트위터

    트위터

  • Facebook

    Facebook

  •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 밴드

    밴드

  •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 Pocket

    Pocket

  • Evernote

    Evernote

다른 글

  • 전파광고 카피실습(2)

    전파광고 카피실습(2)

    2015.07.29
  • [광고 기획서 작성] 10.기획서 작성의 기본 - ROI(2)

    [광고 기획서 작성] 10.기획서 작성의 기본 - ROI(2)

    2015.07.29
  • [광고 기획서 작성] 9.기획서 작성의 기본 - ROI(1)

    [광고 기획서 작성] 9.기획서 작성의 기본 - ROI(1)

    2015.07.28
  • [광고 기획서 작성] 8.기획서 작성법 강화

    [광고 기획서 작성] 8.기획서 작성법 강화

    2015.07.28
다른 글 더 둘러보기

정보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

검색

메뉴

  • 홈
  • 방명록

카테고리

  • 분류 전체보기 (126)
    • 단순하게 (1)
    • 똑똑하게 (7)
      • 스마트 워킹 (6)
      • 스마트 라이프 (1)
    • 추리 & 미스터리 (29)
      • 소설 (27)
      • 영화 | 드라마 | 방송 (1)
    • 영화|드라마|방송 (16)
      • 영화 (14)
      • 드라마 (1)
      • 방송 (1)
    • 책 (13)
      • 경영|경제|마케팅 (1)
      • 인문|기타 (3)
      • 일반소설 (4)
      • 자기계발 (4)
    • Tips (7)
      • 엑셀 (4)
      • 블로그 공부 (1)
    • 리뷰 (14)
      • 장소 (3)
      • 라이프 (5)
      • 제품 리뷰 (6)
    • 기타 (0)
    • 광고|마케팅 (36)
      • 광고 기획 | 크리에이티브 (36)
      • 온라인 마케팅 (0)

최근 글

인기 글

댓글

공지사항

아카이브

태그

  • 광고기획
  • 광고연구원
  • 행복
  • 카피라이팅
  • 광고기획서
  • 히가시노 게이고
  • 미야베 미유키
  • 광고마케팅

나의 외부 링크

정보

두하(Duha)의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두하(Duha)

블로그 구독하기

  • 구독하기
  • RSS 피드

방문자

  • 전체 방문자
  • 오늘
  • 어제

티스토리

  • 티스토리 홈
  • 이 블로그 관리하기
  • 글쓰기
Powered by Tistory / Kakao. © 두하(Duha). Designed by Fraccino.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