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획서 작성] 10.기획서 작성의 기본 - ROI(2)
반응형
Brand Personality -> 성격적인 것을 이야기 하므로 '형용사'로 표현
Tone & Manner
- Corona vs Budwiser
- Benz vs BMW vs Lexus
- Nike vs ADIDAS vs PUMA
7. 캠페인이 초점을 맞추어야 할 핵심통찰 key insight는 무엇인가?
insight는 상호교감
concept만으로 이야기 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시대가 지났다.
-> 컨셉불명의 광고가 많다. 컨셉으로 말 하는 광고가 거의 없다
왜? 과거의 제품에는 명확한 컨셉이 있었다. 제품 컨셉 -> 커뮤니케이션 컨셉
- insight from target : 믿음이 적은 타겟에게 확신을
- insight from actiont : 무심결에 선택하는 소비자의 시선을
- insight from media : 소비자가 망설이는 그 순간에
- insight from reward : 경쟁자가 줄 수 없는 그것으로
- insight from personality : 터프한 당신에게 어울리는
이 포스트는 광고연구원 수업과정을 노트 필기한 자료입니다.
반응형
'광고|마케팅 > 광고 기획 | 크리에이티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쇄광고 카피실습(1) (0) | 2015.07.29 |
---|---|
전파광고 카피실습(2) (0) | 2015.07.29 |
전파광고 카피실습(1) (0) | 2015.07.28 |
[광고 기획서 작성] 9.기획서 작성의 기본 - ROI(1) (0) | 2015.07.28 |
[광고 기획서 작성] 8.기획서 작성법 강화 (0) | 2015.07.28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인쇄광고 카피실습(1)
인쇄광고 카피실습(1)
2015.07.29 -
전파광고 카피실습(2)
전파광고 카피실습(2)
2015.07.29 -
전파광고 카피실습(1)
전파광고 카피실습(1)
2015.07.28 -
[광고 기획서 작성] 9.기획서 작성의 기본 - ROI(1)
[광고 기획서 작성] 9.기획서 작성의 기본 - ROI(1)
2015.0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