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역을 누르면 첫 페이지로 이동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페이지 맨 위로 올라가기

광고전략모델 7 - Backer Sprielvogel & Bates의 USP Discipline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광고전략모델 7 - Backer Sprielvogel & Bates의 USP Discipline

  • 2015.08.05 17:10
  • 광고|마케팅/광고 기획 | 크리에이티브
반응형
USP Discipline은 크리에이티브 표현방식에서 USP를 강조하는 모델이다.  


USP는 마케팅상의 원리를 말하는 것으로 소비자에 대한 확실한 약속으로 경쟁사가 할 수 없거나 하지 않는 것이고,독특한 것이어야 하며, 수백만 소비자를 움직이는 강력한 힘을 가져야 한다.



USP Discipline의 기획서는 포지셔닝, 광고 목표, 사업의 근원, 목표 소비자, USP, 브랜드 엣센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브랜드 엣센스로 직접 들어가기 전에 USP를 통해 광고에서 말하고자 하는 바를 보다 명확히 한다. 


이 모델은 브랜드 엣센스를 찾아내기 위하여 Brand Wheel이라는 사고 틀을 제시한다.  

Brand Wheel은 핵심(core), 유형(tangible), 확장(augumented)이라는 세가지 차원의 제품 요소 분류를 광고상황에 맞게 발전시킨 것으로 브랜드 엣센스는 브랜드 속성, 편익, 가치, 개성으로 이루어진 것이다.



USP Discipline은 USP추출을 위해 4단계의 전략과정을 거친다. 



첫 번째, The Cube단계로 '누가, 왜, 어떻게'라는 질문을 통해 시장 상황과 소비자의 욕구를 이해하는 단계이다.



두 번째, Rank of Mind로 소비자가 구입 대상을 고려하는 브랜드 범주와 경쟁범주를 파악하고 자사 브랜드의 

시장목표를 설정
한다. - 우리 브랜드는 구입 고려 브랜드 범주에 포함되는가, 경쟁브랜드군에 포함되는가, 

소비자 마음속에 몇번째 위치에 있는가



세 번째, Brand Wheel 단계로 자사 브랜드의 비교 우위 이미지를 발견하고 핵심적 브랜드 개성의 규명을 통해 브랜드를 정의



네 번째, Creative & Media  Strategy 단계는 이전 단계들을 종합하여 크리에이티브 및 매체 전략을 개발하는 단계


이 포스트는 광고연구원 수업과정을 노트 필기한 자료입니다.



반응형
이 글은 (새창열림) 본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규칙 하에 배포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Creative Commons 라이선스를 확인하세요.
본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광고|마케팅 > 광고 기획 | 크리에이티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고카피](3) 헤드라인의 유형  (0) 2015.08.08
[광고카피](2) 헤드라인이란?  (0) 2015.08.06
광고전략모델 6 - Ogilby & Mather의 Six Key Step  (0) 2015.08.04
[광고카피](1) 인쇄광고 카피의 구성요소  (0) 2015.08.03
광고전략모델 5 - SSC & B Lintas의 Link Plan  (0) 2015.08.03

댓글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글 공유하기

  • 카카오톡

    카카오톡

  • 트위터

    트위터

  • Facebook

    Facebook

  •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 밴드

    밴드

  •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 Pocket

    Pocket

  • Evernote

    Evernote

다른 글

  • [광고카피](3) 헤드라인의 유형

    [광고카피](3) 헤드라인의 유형

    2015.08.08
  • [광고카피](2) 헤드라인이란?

    [광고카피](2) 헤드라인이란?

    2015.08.06
  • 광고전략모델 6 - Ogilby & Mather의 Six Key Step

    광고전략모델 6 - Ogilby & Mather의 Six Key Step

    2015.08.04
  • [광고카피](1) 인쇄광고 카피의 구성요소

    [광고카피](1) 인쇄광고 카피의 구성요소

    2015.08.03
다른 글 더 둘러보기

정보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

검색

메뉴

  • 홈
  • 방명록

카테고리

  • 분류 전체보기 (126)
    • 단순하게 (1)
    • 똑똑하게 (7)
      • 스마트 워킹 (6)
      • 스마트 라이프 (1)
    • 추리 & 미스터리 (29)
      • 소설 (27)
      • 영화 | 드라마 | 방송 (1)
    • 영화|드라마|방송 (16)
      • 영화 (14)
      • 드라마 (1)
      • 방송 (1)
    • 책 (13)
      • 경영|경제|마케팅 (1)
      • 인문|기타 (3)
      • 일반소설 (4)
      • 자기계발 (4)
    • Tips (7)
      • 엑셀 (4)
      • 블로그 공부 (1)
    • 리뷰 (14)
      • 장소 (3)
      • 라이프 (5)
      • 제품 리뷰 (6)
    • 기타 (0)
    • 광고|마케팅 (36)
      • 광고 기획 | 크리에이티브 (36)
      • 온라인 마케팅 (0)

인기 글

공지사항

태그

  • 광고연구원
  • 광고기획서
  • 광고기획
  • 행복
  • 카피라이팅
  • 미야베 미유키
  • 히가시노 게이고
  • 광고마케팅

정보

두하(Duha)의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두하(Duha)

블로그 구독하기

  • RSS 피드

방문자

  • 전체 방문자
  • 오늘
  • 어제

티스토리

  • 티스토리 홈
  • 이 블로그 관리하기
  • 글쓰기
티스토리 홈
Powered by Tistory / Kakao. © 두하(Duha). Designed by Fraccino.

티스토리툴바

개인정보

  • 티스토리 홈
  • 포럼
  • 로그인

단축키

내 블로그

내 블로그 - 관리자 홈 전환
Q
Q
새 글 쓰기
W
W

블로그 게시글

글 수정 (권한 있는 경우)
E
E
댓글 영역으로 이동
C
C

모든 영역

이 페이지의 URL 복사
S
S
맨 위로 이동
T
T
티스토리 홈 이동
H
H
단축키 안내
Shift + /
⇧ + /

* 단축키는 한글/영문 대소문자로 이용 가능하며,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에서만 동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