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카피](1) 인쇄광고 카피의 구성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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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면에서 가장 눈에 뜨는 곳에 가장 큰 활자로 표현된 표제어. 한 단어 또는 몇 단어로 이루어진 어군, 구, 문장
독자의 주목과 흥미 환기로 바디카피로 시선유도
오버라인(오버헤드)
헤드라인 위에 붙어서 헤드라인을 수식, 강화, 한정하는 카피
서브헤드
헤드라인과 바디카피 사이에 위치해 헤드라인의 주목, 흥미, 긴장감 유지
바디카피로 연결시켜주는 중간다리 역할 보통 2~3문장.
바디카피
뷰어를 최종적으로 설득하는 본문. 헤드라인이나 서브헤드보다 작은 활자로 구성, 논리적이고, 설득적 구성이 중요
리드카피
바디카피를 적당한 군락으로 묶어 내용을 구분하고 읽기 쉽게 만듬. 바디카피의 분량이 너무 많은 때
적당한 분량으로 나누고, 그 위에 다는 소제목 카피. 바디보다는 큰 활자 사용
블러브
말 풍선 모양 안에 말이나 생각을 넣은 것. 활자를 크게 해 헤드라인으로 쓰일 때도 있음..
아이캐쳐
뷰어의 눈길을 끌기 위해 사용되는 카피. 짧은 문장 또는 감탄사가 주로 사용
캡션
사진이나 일러스트 밑에 붙인 설명
슬로건
광고에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간결한 문장표현. 기업 슬로건, 브랜드 슬로건, 캠페인 슬로건이 있음..
일반적으로 기업 슬로건, 캠페인 슬로건은 지면 상단에.. 브랜드 슬로건은 로고타입 위에 위치
박스와 패널
박스 - 바디카피 외에 특별히 상세한 설명이나 내용의 명세가 필요한 경우 네모난 띠 안에 넣어 표현.
패널 - 지면 안에서 특히 눈에 띄게 하기 위해 컬러가 있는 사각형 안에 넣은 카피
이 포스트는 광고연구원 수업과정을 노트 필기한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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