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역을 누르면 첫 페이지로 이동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페이지 맨 위로 올라가기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뭐라도 조금씩 쓰고 싶은 것을 써 보려는, 글쓰기 연습 블로그. 우연히 도움이 되는 것이 있다면 다행이겠습니다!

광고전략모델 5 - SSC & B Lintas의 Link Plan

  • 2015.08.03 14:39
  • 광고|마케팅/광고 기획 | 크리에이티브
반응형

전체적인 광고 전략의 구성을 브랜드 자산 개념에 집약시켜 표한하고 있는 것이 특징.

광고전략 기획과정을 단순물리적 존재가 아니라 브랜드로 승화시켜 소비자의 마음속에 움직일 수 없는 자산으로 자리잡게 하는 과정.


브랜드 자산 조사 -> 전략적 선택과 대안 기획 -> 브랜드 자산 통찰 -> 크리에이티브 프리프 



Link Plan은 Link Market Analysis, Link Today, Link Tommorow의  세가지 Link Folder로 구성



Link Market Analysis는 광고 브랜드와 관련된 핵심 사실들을 알아내고자 하는 작업


- 시장구성(제품군의 시장규모, 트렌드, 유통 패턴, 계절적/지리적 변인)

- 시장경쟁상황(주요 경쟁사, 경쟁사 제품 및 자사 제품의 성분구성, 포장/크기, 유통요소 차이)

- 소비자(소비자 프로필, 소비자가 원하는 편익, 소비자 생활양식)

- 커뮤니케이션 상황(자사/경쟁사 광고 비교, 판촉의 역할, 마케팅 비용의 유형  및 트랜드)

- 제약사항(정부의 가이드라인 및 규제, 소비자보호주의)

- 문제점과 기회(자사 브랜드가 직면한..)



Link Today


- 전략적 이슈(소비자와 반응)

- 전술적 이슈(브랜드 개성, 제작 접근법, 매체와 광고비 수준, 기타)



Link Tommorow는 가까운 장래에 목표로 하는 위치에 광고 브랜드를 이동시킬 수 있는 최적 전략에 초점

- 현행 계획 및 추천 계획(목표 소비자, 반응, 추구하는 브랜드 개성, 고려사항, 매체와 광고비 등)


 Link Market Analysis

시장분석: 핵심 사실은 무엇인가?

시장구성
경쟁상황
소비자분석
COMM. 상황
제약사항/기타
문제점과 기회분석

Link Today

우리의 현재 위치는 어디인가?

목표소비자 반응(행동/지각 반응)
브랜드 개성
제작접근법
매체와 광고비  수준
의무사항 및 기타
(자사/경쟁사 브랜드 모두 작성)

Link Tommorow

가까운 장래 우리의 위치는 
어디여야 하는가?

목표 소비자 반응
(의도하는 반응)
원하는 브랜드 개성
제작시 고려사항 or 아이디어
매체와 광고비 수준
의무사항 및 기타
(추천안과 대안 모두 동일항목에 답)


이 포스트는 광고연구원 수업과정을 노트 필기한 자료입니다.



반응형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새창열림)

'광고|마케팅 > 광고 기획 | 크리에이티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고전략모델 6 - Ogilby & Mather의 Six Key Step  (0) 2015.08.04
[광고카피](1) 인쇄광고 카피의 구성요소  (0) 2015.08.03
인쇄광고 카피실습(3)  (0) 2015.08.01
광고전략모델 4 - Foote, Cone & Belding(FCB)의 Grid Model  (0) 2015.07.31
광고전략모델 3 - DDB Needham의 R.O.I Springboard  (0) 2015.07.31

댓글

이 글 공유하기

  • 구독하기

    구독하기

  • 카카오톡

    카카오톡

  • 라인

    라인

  • 트위터

    트위터

  • Facebook

    Facebook

  •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 밴드

    밴드

  •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 Pocket

    Pocket

  • Evernote

    Evernote

다른 글

  • 광고전략모델 6 - Ogilby & Mather의 Six Key Step

    광고전략모델 6 - Ogilby & Mather의 Six Key Step

    2015.08.04
  • [광고카피](1) 인쇄광고 카피의 구성요소

    [광고카피](1) 인쇄광고 카피의 구성요소

    2015.08.03
  • 인쇄광고 카피실습(3)

    인쇄광고 카피실습(3)

    2015.08.01
  • 광고전략모델 4 - Foote, Cone & Belding(FCB)의 Grid Model

    광고전략모델 4 - Foote, Cone & Belding(FCB)의 Grid Model

    2015.07.31
다른 글 더 둘러보기

정보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

검색

메뉴

  • 홈
  • 방명록

카테고리

  • 분류 전체보기 (126)
    • 단순하게 (1)
    • 똑똑하게 (7)
      • 스마트 워킹 (6)
      • 스마트 라이프 (1)
    • 추리 & 미스터리 (29)
      • 소설 (27)
      • 영화 | 드라마 | 방송 (1)
    • 영화|드라마|방송 (16)
      • 영화 (14)
      • 드라마 (1)
      • 방송 (1)
    • 책 (13)
      • 경영|경제|마케팅 (1)
      • 인문|기타 (3)
      • 일반소설 (4)
      • 자기계발 (4)
    • Tips (7)
      • 엑셀 (4)
      • 블로그 공부 (1)
    • 리뷰 (14)
      • 장소 (3)
      • 라이프 (5)
      • 제품 리뷰 (6)
    • 기타 (0)
    • 광고|마케팅 (36)
      • 광고 기획 | 크리에이티브 (36)
      • 온라인 마케팅 (0)

최근 글

인기 글

댓글

공지사항

아카이브

태그

  • 미야베 미유키
  • 카피라이팅
  • 광고기획
  • 광고기획서
  • 광고연구원
  • 행복
  • 히가시노 게이고
  • 광고마케팅

나의 외부 링크

정보

두하(Duha)의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두하(Duha)

블로그 구독하기

  • 구독하기
  • RSS 피드

방문자

  • 전체 방문자
  • 오늘
  • 어제

티스토리

  • 티스토리 홈
  • 이 블로그 관리하기
  • 글쓰기
Powered by Tistory / Kakao. © 두하(Duha). Designed by Fraccino.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