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역을 누르면 첫 페이지로 이동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페이지 맨 위로 올라가기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뭐라도 조금씩 쓰고 싶은 것을 써 보려는, 글쓰기 연습 블로그. 우연히 도움이 되는 것이 있다면 다행이겠습니다!

[광고카피](1) 인쇄광고 카피의 구성요소

  • 2015.08.03 19:00
  • 광고|마케팅/광고 기획 | 크리에이티브
반응형
헤드라인 

지면에서 가장 눈에 뜨는 곳에 가장 큰 활자로 표현된 표제어. 한 단어 또는 몇 단어로 이루어진 어군, 구, 문장
독자의 주목과 흥미 환기로 바디카피로 시선유도



오버라인(오버헤드)

헤드라인 위에 붙어서 헤드라인을 수식, 강화, 한정하는 카피



서브헤드

헤드라인과 바디카피 사이에 위치해 헤드라인의 주목, 흥미, 긴장감 유지
바디카피로 연결시켜주는 중간다리 역할 보통 2~3문장. 



바디카피

뷰어를 최종적으로 설득하는 본문. 헤드라인이나 서브헤드보다 작은 활자로 구성, 논리적이고, 설득적 구성이 중요



리드카피

바디카피를 적당한 군락으로 묶어 내용을 구분하고 읽기 쉽게 만듬. 바디카피의 분량이 너무 많은 때
적당한 분량으로 나누고, 그 위에 다는 소제목 카피. 바디보다는 큰 활자 사용




블러브

말 풍선 모양 안에 말이나 생각을 넣은 것. 활자를 크게 해 헤드라인으로 쓰일 때도 있음..



아이캐쳐

뷰어의 눈길을 끌기 위해 사용되는 카피. 짧은 문장 또는 감탄사가 주로 사용



캡션

사진이나 일러스트 밑에 붙인 설명



슬로건

광고에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간결한 문장표현. 기업 슬로건, 브랜드 슬로건, 캠페인 슬로건이 있음.. 
일반적으로 기업 슬로건, 캠페인 슬로건은 지면 상단에.. 브랜드 슬로건은 로고타입 위에 위치



박스와 패널

박스 - 바디카피 외에 특별히 상세한 설명이나 내용의 명세가 필요한 경우 네모난 띠 안에 넣어 표현.
패널 - 지면 안에서 특히 눈에 띄게 하기 위해 컬러가 있는 사각형 안에 넣은 카피



이 포스트는 광고연구원 수업과정을 노트 필기한 자료입니다.



반응형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광고|마케팅 > 광고 기획 | 크리에이티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고전략모델 7 - Backer Sprielvogel & Bates의 USP Discipline  (0) 2015.08.05
광고전략모델 6 - Ogilby & Mather의 Six Key Step  (0) 2015.08.04
광고전략모델 5 - SSC & B Lintas의 Link Plan  (0) 2015.08.03
인쇄광고 카피실습(3)  (0) 2015.08.01
광고전략모델 4 - Foote, Cone & Belding(FCB)의 Grid Model  (0) 2015.07.31

댓글

이 글 공유하기

  • 구독하기

    구독하기

  • 카카오톡

    카카오톡

  • 라인

    라인

  • 트위터

    트위터

  • Facebook

    Facebook

  •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 밴드

    밴드

  •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 Pocket

    Pocket

  • Evernote

    Evernote

다른 글

  • 광고전략모델 7 - Backer Sprielvogel & Bates의 USP Discipline

    광고전략모델 7 - Backer Sprielvogel & Bates의 USP Discipline

    2015.08.05
  • 광고전략모델 6 - Ogilby & Mather의 Six Key Step

    광고전략모델 6 - Ogilby & Mather의 Six Key Step

    2015.08.04
  • 광고전략모델 5 - SSC & B Lintas의 Link Plan

    광고전략모델 5 - SSC & B Lintas의 Link Plan

    2015.08.03
  • 인쇄광고 카피실습(3)

    인쇄광고 카피실습(3)

    2015.08.01
다른 글 더 둘러보기

정보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

검색

메뉴

  • 홈
  • 방명록

카테고리

  • 분류 전체보기 (126)
    • 단순하게 (1)
    • 똑똑하게 (7)
      • 스마트 워킹 (6)
      • 스마트 라이프 (1)
    • 추리 & 미스터리 (29)
      • 소설 (27)
      • 영화 | 드라마 | 방송 (1)
    • 영화|드라마|방송 (16)
      • 영화 (14)
      • 드라마 (1)
      • 방송 (1)
    • 책 (13)
      • 경영|경제|마케팅 (1)
      • 인문|기타 (3)
      • 일반소설 (4)
      • 자기계발 (4)
    • Tips (7)
      • 엑셀 (4)
      • 블로그 공부 (1)
    • 리뷰 (14)
      • 장소 (3)
      • 라이프 (5)
      • 제품 리뷰 (6)
    • 기타 (0)
    • 광고|마케팅 (36)
      • 광고 기획 | 크리에이티브 (36)
      • 온라인 마케팅 (0)

최근 글

인기 글

댓글

공지사항

아카이브

태그

  • 광고연구원
  • 미야베 미유키
  • 광고기획서
  • 행복
  • 광고기획
  • 히가시노 게이고
  • 광고마케팅
  • 카피라이팅

나의 외부 링크

정보

두하(Duha)의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두하(Duha)

블로그 구독하기

  • 구독하기
  • RSS 피드

방문자

  • 전체 방문자
  • 오늘
  • 어제

티스토리

  • 티스토리 홈
  • 이 블로그 관리하기
  • 글쓰기
Powered by Tistory / Kakao. © 두하(Duha). Designed by Fraccino.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