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역을 누르면 첫 페이지로 이동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페이지 맨 위로 올라가기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뭐라도 조금씩 쓰고 싶은 것을 써 보려는, 글쓰기 연습 블로그. 우연히 도움이 되는 것이 있다면 다행이겠습니다!

광고전략모델 6 - Ogilby & Mather의 Six Key Step

  • 2015.08.04 16:00
  • 광고|마케팅/광고 기획 | 크리에이티브
반응형
Six Key Step은 체크리스트만으로 구성된 광고전략모델로서 광고전략 기획과정을 6단계로 나누고,

성공적 광고가 어떻게 제작되었는가 하는 방법들을 체크리스트형으로 제시해 

크리에이티브의 통찰력과 기본원리를 설명해주는 모델

관련부서간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나 업무 표준화를 위하여 작성하는 것이 아닌 사내 직원 교육을 위한 모델



Six Key Step의   6단계


1. 상황분석단계  -  마케팅 정보를 수집 분석하는 단계

제품을 둘러싼 여러 브랜드들의 수요-공급 구조상에서 나타나는 시장 특성을 파악


2. 자사 제품 분석 단계 - 감각, 이성, 감정 3개 차원으로 자사 브랜드의 프로파일 작성


3. 경쟁사 제품 분석 단계 - 감각, 이성, 감정 3개 차원으로 경쟁사 브랜드들의 프로파일 작성


4. 대안 작성 - 1~3단계에서 조사된 자료를 바탕으로 포지셔닝에 여러 대안을 작성하는 것. 


5. 광고전략 기획서 작성 - 3개의 광고전략 기획서(목표 소비자, 크리에이티브, 매체 브리프)를 

브랜드 포지셔닝 관점에서 일관되게 작성


6. 광고주 건의 사항 - 제품명, 로고, 포장 등, 유통 마케팅 관련 사항



이 포스트는 광고연구원 수업과정을 노트 필기한 자료입니다.



반응형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새창열림)

'광고|마케팅 > 광고 기획 | 크리에이티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고카피](2) 헤드라인이란?  (0) 2015.08.06
광고전략모델 7 - Backer Sprielvogel & Bates의 USP Discipline  (0) 2015.08.05
[광고카피](1) 인쇄광고 카피의 구성요소  (0) 2015.08.03
광고전략모델 5 - SSC & B Lintas의 Link Plan  (0) 2015.08.03
인쇄광고 카피실습(3)  (0) 2015.08.01

댓글

이 글 공유하기

  • 구독하기

    구독하기

  • 카카오톡

    카카오톡

  • 라인

    라인

  • 트위터

    트위터

  • Facebook

    Facebook

  •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 밴드

    밴드

  •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 Pocket

    Pocket

  • Evernote

    Evernote

다른 글

  • [광고카피](2) 헤드라인이란?

    [광고카피](2) 헤드라인이란?

    2015.08.06
  • 광고전략모델 7 - Backer Sprielvogel & Bates의 USP Discipline

    광고전략모델 7 - Backer Sprielvogel & Bates의 USP Discipline

    2015.08.05
  • [광고카피](1) 인쇄광고 카피의 구성요소

    [광고카피](1) 인쇄광고 카피의 구성요소

    2015.08.03
  • 광고전략모델 5 - SSC & B Lintas의 Link Plan

    광고전략모델 5 - SSC & B Lintas의 Link Plan

    2015.08.03
다른 글 더 둘러보기

정보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

검색

메뉴

  • 홈
  • 방명록

카테고리

  • 분류 전체보기 (126)
    • 단순하게 (1)
    • 똑똑하게 (7)
      • 스마트 워킹 (6)
      • 스마트 라이프 (1)
    • 추리 & 미스터리 (29)
      • 소설 (27)
      • 영화 | 드라마 | 방송 (1)
    • 영화|드라마|방송 (16)
      • 영화 (14)
      • 드라마 (1)
      • 방송 (1)
    • 책 (13)
      • 경영|경제|마케팅 (1)
      • 인문|기타 (3)
      • 일반소설 (4)
      • 자기계발 (4)
    • Tips (7)
      • 엑셀 (4)
      • 블로그 공부 (1)
    • 리뷰 (14)
      • 장소 (3)
      • 라이프 (5)
      • 제품 리뷰 (6)
    • 기타 (0)
    • 광고|마케팅 (36)
      • 광고 기획 | 크리에이티브 (36)
      • 온라인 마케팅 (0)

최근 글

인기 글

댓글

공지사항

아카이브

태그

  • 광고연구원
  • 행복
  • 히가시노 게이고
  • 광고기획서
  • 카피라이팅
  • 미야베 미유키
  • 광고마케팅
  • 광고기획

나의 외부 링크

정보

두하(Duha)의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두하(Duha)

블로그 구독하기

  • 구독하기
  • RSS 피드

방문자

  • 전체 방문자
  • 오늘
  • 어제

티스토리

  • 티스토리 홈
  • 이 블로그 관리하기
  • 글쓰기
Powered by Tistory / Kakao. © 두하(Duha). Designed by Fraccino.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