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모델 6 - Ogilby & Mather의 Six Key Ste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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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적 광고가 어떻게 제작되었는가 하는 방법들을 체크리스트형으로 제시해
크리에이티브의 통찰력과 기본원리를 설명해주는 모델
관련부서간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나 업무 표준화를 위하여 작성하는 것이 아닌 사내 직원 교육을 위한 모델
Six Key Step의 6단계
1. 상황분석단계 - 마케팅 정보를 수집 분석하는 단계
제품을 둘러싼 여러 브랜드들의 수요-공급 구조상에서 나타나는 시장 특성을 파악
2. 자사 제품 분석 단계 - 감각, 이성, 감정 3개 차원으로 자사 브랜드의 프로파일 작성
3. 경쟁사 제품 분석 단계 - 감각, 이성, 감정 3개 차원으로 경쟁사 브랜드들의 프로파일 작성
4. 대안 작성 - 1~3단계에서 조사된 자료를 바탕으로 포지셔닝에 여러 대안을 작성하는 것.
5. 광고전략 기획서 작성 - 3개의 광고전략 기획서(목표 소비자, 크리에이티브, 매체 브리프)를
브랜드 포지셔닝 관점에서 일관되게 작성
6. 광고주 건의 사항 - 제품명, 로고, 포장 등, 유통 마케팅 관련 사항
이 포스트는 광고연구원 수업과정을 노트 필기한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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