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역을 누르면 첫 페이지로 이동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페이지 맨 위로 올라가기

[광고카피](2) 헤드라인이란?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광고카피](2) 헤드라인이란?

  • 2015.08.06 11:24
  • 광고|마케팅/광고 기획 | 크리에이티브
반응형
헤드라인의 역할

 - 독자의 눈길을 사로잡은 다음 바디카피까지 읽게 만든다.
 

빅터 슈와브 - 헤드라인은 달려오는 열차 기관사에게 깃발을 흔드는 것과 같다. 
                   (뷰어의 시선을 멈추게 해야 한다.)

데이비드 오길비 - 독자들이 카피를 읽고, 안 읽고를 결정케 하는 전보 같은 존재.




헤드라인의 기능


1) 독자의 주의를 끄는 역할. 


목표고객에 따라 다른 헤드라인 사용.

목표고객이 확실하면, 제품의 차이점을 제시하거나 암시하는 헤드라인이 효과적

불확실한 경우, 보편적. 인간적 흥미 유발



2) 매스 오디언스 중 목표고객을 골라내는 역할.


헤드라인은 구체화된 타깃에게 건내는 개인적 메시지가 되어야 함.  



3) 독자를 메인 카피로 이끌어들이는 역할.



4) 목표고객에 강력한 편익을 제시하는 역할.

보편적 편익이 아닌 특정 목표고객에 대한 경쟁적 편익을 제시





잘 쓰여진 헤드라인의 특징


1) 한 호흡에 읽히는 적절한 길이로 쓰여졌다.

2) 제목을 보면 내용을 짐작할 수 있다.

3) 눈길을 끌고 책을 더 읽고 싶어지게 만든다.


이 포스트는 광고연구원 수업과정을 노트 필기한 자료입니다.


반응형
이 글은 (새창열림) 본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규칙 하에 배포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Creative Commons 라이선스를 확인하세요.
본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광고|마케팅 > 광고 기획 | 크리에이티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BTL 전략 에센스(1)  (0) 2015.08.10
[광고카피](3) 헤드라인의 유형  (0) 2015.08.08
광고전략모델 7 - Backer Sprielvogel & Bates의 USP Discipline  (0) 2015.08.05
광고전략모델 6 - Ogilby & Mather의 Six Key Step  (0) 2015.08.04
[광고카피](1) 인쇄광고 카피의 구성요소  (0) 2015.08.03

댓글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글 공유하기

  • 카카오톡

    카카오톡

  • 트위터

    트위터

  • Facebook

    Facebook

  •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 밴드

    밴드

  •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 Pocket

    Pocket

  • Evernote

    Evernote

다른 글

  • BTL 전략 에센스(1)

    BTL 전략 에센스(1)

    2015.08.10
  • [광고카피](3) 헤드라인의 유형

    [광고카피](3) 헤드라인의 유형

    2015.08.08
  • 광고전략모델 7 - Backer Sprielvogel & Bates의 USP Discipline

    광고전략모델 7 - Backer Sprielvogel & Bates의 USP Discipline

    2015.08.05
  • 광고전략모델 6 - Ogilby & Mather의 Six Key Step

    광고전략모델 6 - Ogilby & Mather의 Six Key Step

    2015.08.04
다른 글 더 둘러보기

정보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

검색

메뉴

  • 홈
  • 방명록

카테고리

  • 분류 전체보기 (126)
    • 단순하게 (1)
    • 똑똑하게 (7)
      • 스마트 워킹 (6)
      • 스마트 라이프 (1)
    • 추리 & 미스터리 (29)
      • 소설 (27)
      • 영화 | 드라마 | 방송 (1)
    • 영화|드라마|방송 (16)
      • 영화 (14)
      • 드라마 (1)
      • 방송 (1)
    • 책 (13)
      • 경영|경제|마케팅 (1)
      • 인문|기타 (3)
      • 일반소설 (4)
      • 자기계발 (4)
    • Tips (7)
      • 엑셀 (4)
      • 블로그 공부 (1)
    • 리뷰 (14)
      • 장소 (3)
      • 라이프 (5)
      • 제품 리뷰 (6)
    • 기타 (0)
    • 광고|마케팅 (36)
      • 광고 기획 | 크리에이티브 (36)
      • 온라인 마케팅 (0)

인기 글

공지사항

태그

  • 광고기획
  • 광고연구원
  • 광고기획서
  • 행복
  • 카피라이팅
  • 미야베 미유키
  • 히가시노 게이고
  • 광고마케팅

정보

두하(Duha)의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두하(Duha)

블로그 구독하기

  • RSS 피드

방문자

  • 전체 방문자
  • 오늘
  • 어제

티스토리

  • 티스토리 홈
  • 이 블로그 관리하기
  • 글쓰기
티스토리 홈
Powered by Tistory / Kakao. © 두하(Duha). Designed by Fraccino.

티스토리툴바

개인정보

  • 티스토리 홈
  • 포럼
  • 로그인

단축키

내 블로그

내 블로그 - 관리자 홈 전환
Q
Q
새 글 쓰기
W
W

블로그 게시글

글 수정 (권한 있는 경우)
E
E
댓글 영역으로 이동
C
C

모든 영역

이 페이지의 URL 복사
S
S
맨 위로 이동
T
T
티스토리 홈 이동
H
H
단축키 안내
Shift + /
⇧ + /

* 단축키는 한글/영문 대소문자로 이용 가능하며,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에서만 동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