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카피](2) 헤드라인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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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자의 눈길을 사로잡은 다음 바디카피까지 읽게 만든다.
빅터 슈와브 - 헤드라인은 달려오는 열차 기관사에게 깃발을 흔드는 것과 같다.
(뷰어의 시선을 멈추게 해야 한다.)
데이비드 오길비 - 독자들이 카피를 읽고, 안 읽고를 결정케 하는 전보 같은 존재.
헤드라인의 기능
1) 독자의 주의를 끄는 역할.
목표고객에 따라 다른 헤드라인 사용.
목표고객이 확실하면, 제품의 차이점을 제시하거나 암시하는 헤드라인이 효과적
불확실한 경우, 보편적. 인간적 흥미 유발
2) 매스 오디언스 중 목표고객을 골라내는 역할.
헤드라인은 구체화된 타깃에게 건내는 개인적 메시지가 되어야 함.
3) 독자를 메인 카피로 이끌어들이는 역할.
4) 목표고객에 강력한 편익을 제시하는 역할.
보편적 편익이 아닌 특정 목표고객에 대한 경쟁적 편익을 제시
잘 쓰여진 헤드라인의 특징
1) 한 호흡에 읽히는 적절한 길이로 쓰여졌다.
2) 제목을 보면 내용을 짐작할 수 있다.
3) 눈길을 끌고 책을 더 읽고 싶어지게 만든다.
이 포스트는 광고연구원 수업과정을 노트 필기한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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