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광고 카피실습(3)
15. 브랜드 네임을 최대한 활용하라
- 헤드라인 또는 슬로건에 적절히 사용할 수 있으면 사용해라
한 사람을 위해 열 사람이 달라 붙는 은행
[하나 뿐 입니다] (하나은행)
How are you? 하우젠 (하우젠)
16. 타깃과 메시지가 확실하면 탱크처럼 밀고 나가라
[여수에 돈 풀겠습니다]
몇일 몇시 몇분에 얼마나 필요하십니까 (여수상호신용금고)
[차 값의 70%는 3년 안에 아무때나 내십시오] (SM5)
17. 신조어를 만들어 내라
- 신조어를 만들어내는 것, 새로운 문화를 제시하는 것은 카피라이터의 특권이다
[평가는 윤선생이 합니다. 칭찬은 엄선생이 해주세요] (윤선생 영어교실)
18. 스토리를 팔지말고 느낌을 팔아라
- 기승전결 다 챙기지 말고 하나의 느낌만 전달하라
19. 힘 있는 단어를 선점하라
- 경쟁사가 그 단어를 쓰는 것이 부담스러울 정도로 내것으로 만들어버려라
20. 그림이 전혀 없는 광고도 TV 광고 일 수 있다.
- 자막 위주의 크리에이티브를 시도해라. 단, 카피라이터가 노력해야 할 몫이다
21. 어린이는 마음을 움직이는 좋은 모델이다
22. 라디오 CM에서 음향효과는 최대한 활용하라
- 라디오 광고는 상상력을 자극시켜야 한다. 사운드 이펙트의 활용은 좋은 방법이다
23. 마지막 5초의 반전을 생각하라
24. 때로는 제품보다 기업을 팔아라
- 기업명이 힘이 있을 때 기업의 힘을 빌려서 상품을 팔아라
25. 타겟들의 언어를 생생하게 채집하라
[상한가로 모십니다] (KGI증권)
26. 디메리트를 메리트화 시켜라
- 단점을 쉽게 고칠 수 없다면 그 단점에 대한 소비자의 시각을 바꿔 놓아라
27. 소비자는 게으르다. 편리함을 강조하라
- 얼마나 좋은 기술인지 말하지 말고 얼마나 편리한지 이야기하라
28. 잘난척하려면 목에 힘부터 빼라
29. 패러디도 멋진 크리에이티브다
30. 새로운 용도를 찾아내면 시장이 커진다
31. 노래를 활용하라
- 기억하기 쉽고, 친근감을 줄 수 있다
32. 제품을 띄우고 싶으면 타깃을 띄워줘라
33. 10대는 20대를 꿈꾼다
- 10대를 타깃으로 한 광고 일수록 10대들이 꿈꾸는 것을 이야기하라
34. 대화속에 핵심을 집어넣자
이 포스트는 광고연구원 수업과정을 노트 필기한 자료입니다.
'광고|마케팅 > 광고 기획 | 크리에이티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고카피](1) 인쇄광고 카피의 구성요소 (0) | 2015.08.03 |
---|---|
광고전략모델 5 - SSC & B Lintas의 Link Plan (0) | 2015.08.03 |
광고전략모델 4 - Foote, Cone & Belding(FCB)의 Grid Model (0) | 2015.07.31 |
광고전략모델 3 - DDB Needham의 R.O.I Springboard (0) | 2015.07.31 |
광고전략모델 2 - J. Walter Thomson의 T Plan (0) | 2015.07.29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광고카피](1) 인쇄광고 카피의 구성요소
[광고카피](1) 인쇄광고 카피의 구성요소
2015.08.03 -
광고전략모델 5 - SSC & B Lintas의 Link Plan
광고전략모델 5 - SSC & B Lintas의 Link Plan
2015.08.03 -
광고전략모델 4 - Foote, Cone & Belding(FCB)의 Grid Model
광고전략모델 4 - Foote, Cone & Belding(FCB)의 Grid Model
2015.07.31 -
광고전략모델 3 - DDB Needham의 R.O.I Springboard
광고전략모델 3 - DDB Needham의 R.O.I Springboard
2015.0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