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 Advertising Trend
스토리 텔링
상업적인 마케팅에서 인간의 감성과 의미에 호소,
상품이나 브랜드에 얽힌 이야기를 가공, 포장하여 광고나 판촉 등에 활용하는 마케팅 기법
-> 상품에 대해 이와 관련된 인물이나 배경들을 통해 설명하는 기법
->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의미에 대한 이야기의 공유를 의미
- 소비자는 상품 자체가 아닌 상품에 얽힌 이야기를 구매, 소비자는 머리보다 가슴으로 제품 선택
노이즈 마케팅
자신들의 상품을 각종 구설수에 휘말리도록 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켜 판매를 늘리려는 마케팅 기법. 단기간 저비용 고효율의 광고효과를 볼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이미지의 손실 을 볼 수 있음
휴먼 마케팅
High Effect, High Efficiency를 보장하는 마케팅 툴, 일반인을 광고나 홍보의 수단으로 활용하는 방식
예술 마케팅
기업 이미지 고급화 마케팅 기법으로 활용, 대중에게 잘 알려진 명화의 인지도와 품격에 회사의 상품이 편승해 이미지를 재고
소비자의 제품 구매 성향을 반영 : 브랜드 + 가치 + 이미지
마크리트
창조, 혁신, 역발상의 키워드로 사회 전 영역에 영향
- 낯설게 하라 : 인지도 및 주목도 제고
- 속성을 바꿔라 : 유동적인 조직 구성
- 하이브리드 : 복합만족 제공
- 유비쿼터스 : 시공간의 자유로움
- 창조/파괴의 혁신 및 반전 : 역발상 및 사전준비
블로그 마케팅
파워 블로거들을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블로그 관리 필요
-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와 온라인 블로그가 급속히 늘어나면서 블로그에 뜨는 것이 제품 판촉의 핵심포인트로 부상
만화 마케팅
소비자의 기억이나 취향에 맞게 소구, 친숙한 접근 및 무의식 중에 브랜드 각인 가능
스폰서 마케팅
브랜드 인지도 및 가치 제고에 효과적인 기법으로 각광
유로 대회 중 기아자동차의 한국식 길거리 응원전, 테니스 대회 스폰서
나레이션 광고 모델
브랜드의 친숙도 제고를 위한 효과적 대안
PPL
제작 퀄리티를 높이기 위한 PPL 본연의 역할 정립이 된다면 높은 광고효과를 얻을 수 있음
이 포스트는 광고연구원 수업과정을 노트 필기한 자료입니다.
'광고|마케팅 > 광고 기획 | 크리에이티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고 미디어 전략(2) (0) | 2015.09.02 |
---|---|
광고 미디어 전략(1) (0) | 2015.09.01 |
(5) 오길비의 헤드라인 쓰기 10원칙 (0) | 2015.08.28 |
브랜드 전략 에센스(3) (0) | 2015.08.23 |
브랜드 전략 에센스(2) (0) | 2015.08.20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광고 미디어 전략(2)
광고 미디어 전략(2)
2015.09.02 -
광고 미디어 전략(1)
광고 미디어 전략(1)
2015.09.01 -
(5) 오길비의 헤드라인 쓰기 10원칙
(5) 오길비의 헤드라인 쓰기 10원칙
2015.08.28 -
브랜드 전략 에센스(3)
브랜드 전략 에센스(3)
2015.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