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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오길비의 헤드라인 쓰기 10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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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오길비의 헤드라인 쓰기 10원칙

  • 2015.08.28 09:20
  • 광고|마케팅/광고 기획 | 크리에이티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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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헤드라인은 가격표와 같다.

- 물건을 살 때 먼저 가격표를 보듯이, 목표고객의 주의를 우선적으로 집중시켜야 한다.



2. 모든 헤드라인은 독자의 이기심에 호소해야 한다.

- "어떻게 하면 35세 이상의 여자가 더 젊게 보일 수 있을까"



3. 늘 뉴스를 헤드라인에 포함시키도록 하라.


- 새로운 제품, 새로운 사용방법에 대한 욕구는 소비자의 본능. 헤드라인에 쓸 수 있는 단어 중 가장 강력한 것으로 

'무료'와 '새롭다'를 추천



4. 놀라운 힘을 발휘하는 단어들을 사용하라.


- 어떻게 해서, 갑자기, 지금, 알려드립니다, 소개, 여기 있습니다.

- 막 도착했습니다. 중요한 발전, 개선, 경탄할만한, 경이적인

- 주목할만한, 혁명적인, 놀랄만한, 기적, 마술, 권해드립니다, 빠른, 쉬운, 구함, 도전

- 조언드립니다, 진실을 말하자면, 비교해주세요, 특가판매, 서두르세요, 마지막 기회.

- 여보, 사랑, 두려움, 자부심, 친구, 아기



5. 바디카피까지 읽는 사람의 5배가 헤드라인만 읽는다.


- 헤드라인만 잠깐 스쳐 읽는 사람도 알 수 있도록 헤드라인에 상품명을 넣어라



6. 목표고객에게 주는 약속을 포함시켜라. 그러기 위해 긴 헤드라인이 필요하다.


- 뉴스나 정보를 담은 열 단어 혹은 그 이상 길이 헤드라인이 그보다 짧은 헤드라인보다 지속적으로 더 많은 제품을 판다.



7. 헤드라인이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면 독자들은 바디카피를 더 많이 읽게 된다.


- 헤드라인의 마지막 바디카피를 읽도록 독자를 꿀어들이는 미끼를 던져야 한다.



8. 어떤 카피라이터는 헤드라인에 트릭을 쓴다. 동음이의어, 문학적 암시, 애매한 표현 같은 것인데, 이것은 죄악이다.


- 헤드라인은 수많은 다른 헤드라인과 경쟁한다. 불분명한 헤드라인 뜻을 이해하기 기다려주지 않는다. 

헤드라인은 레토릭을 사용하지 말고 이해하기 쉽게 써야 한다.



9. 조사결과를 보면 헤드라인에 부정적 표현을 쓰는 것은 위험하다.


- "우리 소금에는 비소가 안 들어있습니다"라고 쓴다면 "우리 소금에는 비소가 들어있습니다"라는 긍정문으로 받아들이기 쉽다.


10. 눈 먼 헤드라인은 피하라


- 다음에 나오는 바디카피까지 다 읽지 않으면 무슨 뜻인지 모르는 헤드라인은 쓰지 말라.


이 포스트는 광고연구원 수업과정을 노트 필기한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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