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획서 작성] 3.설득력 있는 광고기획서 쓰기(3)
두 개의 'D'로 광고 만들기
Demonstration
- Facts, Satistics, Demonstrations, Examples, Testimonial, Case Studies
Dramatization
- 광고 안에 일정한 스토리를 담는 것
광고를 를 만들 때 Demonstration이 최선의 방법이다.
드라마 기법을 사용할 때는 inherent 드라마가 되어야 한다.
제품에 내제된 속성이 담겨야 한다는 것이다.
Dramatization은 상품이 이미 시장에서 앞도적 선두이기 때문에 증명할 필요가 없는 상품에 주로 사용하며, 혹은 경쟁사보다 나은게 하나도 없어 보여줄게 없을 때만 사용한다.
5. Brand Personality
- 브랜드는 사람이다.
공통점: 이름이 다르다. 생김새가 다르다. 관리에 따라 수명이 결정된다.
차이점: 브랜드 관리를 잘하면 브랜드는 영원히 살 수 있다.
- AIDMA의 몰락
낡은 이야기이다. 고객이 더 이상 AIDMA의 과정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브랜드 퍼스널리티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브랜드 퍼스널리티는 우리 브랜드를 수식하는 행용사로 개성을 표현 하는 것이다.
광고안에서는 BGM, 스토리, 카피, 모델, 성우, 장소, 소품, 의상 등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이 요소들이 자신의 브랜드 퍼스널리티에 맞도록 구성해야 한다.
그래서 브랜드의 퍼스널리티와 소비자의 퍼스널리티가 일치하게 되는 순간
자신과 브랜드를 동일시하는 동조화 현상이 일어나고, 그 브랜드가 my 브랜드 된다.
* Brand Pesonality가 중요한 이유는 잘 형성된 브랜드 퍼스널리티는
소비자에게 있어 제품 '정보탐색'과 '인지'의 단계를 건너 뛰고 바로 제품에 대한 태도를 형성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이 포스트는 광고연구원 수업과정을 노트 필기한 자료입니다
'광고|마케팅 > 광고 기획 | 크리에이티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고 기획서 작성] 6.광고기획서의 역할 (0) | 2015.07.27 |
---|---|
[광고 기획서 작성] 5.광고모델 전략 (0) | 2015.07.26 |
[광고 기획서 작성] 4.설득력 있는 광고기획서 쓰기(4) (0) | 2015.07.26 |
[광고 기획서 작성] 2.설득력 있는 광고기획서 쓰기(2) (0) | 2015.07.23 |
[광고 기획서 작성] 1.what is creativity? & 설득력 있는 광고기획서 쓰기(1) (0) | 2015.07.22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광고 기획서 작성] 5.광고모델 전략
[광고 기획서 작성] 5.광고모델 전략
2015.07.26 -
[광고 기획서 작성] 4.설득력 있는 광고기획서 쓰기(4)
[광고 기획서 작성] 4.설득력 있는 광고기획서 쓰기(4)
2015.07.26 -
[광고 기획서 작성] 2.설득력 있는 광고기획서 쓰기(2)
[광고 기획서 작성] 2.설득력 있는 광고기획서 쓰기(2)
2015.07.23 -
[광고 기획서 작성] 1.what is creativity? & 설득력 있는 광고기획서 쓰기(1)
[광고 기획서 작성] 1.what is creativity? & 설득력 있는 광고기획서 쓰기(1)
2015.0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