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역을 누르면 첫 페이지로 이동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페이지 맨 위로 올라가기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뭐라도 조금씩 쓰고 싶은 것을 써 보려는, 글쓰기 연습 블로그. 우연히 도움이 되는 것이 있다면 다행이겠습니다!

[광고카피](4) 존 케이플즈의 '헤드라인을 쓰는 29'가지 공식

  • 2015.08.12 10:36
  • 광고|마케팅/광고 기획 | 크리에이티브
반응형
뉴스 헤드라인



1. 헤드라인을 '알림'이라는 단어로 시작하라.


- 알림, 새로 나온 코닥무비카메라

- 알림, 주부들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새로운 방법



2. 알린다는 내용을 가진 다른 단어를 사용하라. 


- 구형 에어컨디셔너여.. 안녕!

- 36인치짜리 새로운 발레리나 인형 출현



3. '새로운'이라는 단어로 헤드라인을 시작하라.


- 체중조절의 새로운 개념

- 새로운 블랙 앤 데커의 전기드릴



4.'이제'라는 단어로 헤드라인을 시작하라.


- 이제 당신은 제왕처럼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영국에서

- 이제 장기자본 증가의 기회가 왔습니다.



5. '드디어'라는 단어로 헤드라인을 시작하라.


- 드디어! 6개월이나 쓰는 치약 출현

- 드디어! 한 권으로 엮은 세계사 출현



6. 헤드라인에 날짜를 집어넣어라.


- 6월 1일... 마이애미 빌트모어의 하계 할인봉사가 시작됩니다.
- 이 책을 월요일에 사면 30~60%를 할인해줍니다.


7. 헤드라인을 뉴스 식으로 쓰라

- 당신이 파리에서 반했던 포도주가 여기 왔습니다. 

- 이제 막 발행! 새로운 비즈니스 강좌를 알리는 새로운 소책자



가격을 언급하는 헤드라인



8. 당신의 헤드라인에 가격을 밝혀라.


- 멋진 마호가니로 식당을 꾸미는데.. 749달러

- 품질보장의 17석 시계... 16달러 95센트



9. 할인된 가격을 밝혀라.


- 35달러짜리 돼지가죽 서류 파일케이스가 19달러 80센트

- 약간 흠이 있는 웜수타 옷감이 ... 3달러 95센트



10. (제품 시험구매에 적용되는) 특별 제시 매매가격을 밝혀라.


- 발매 기념 반액 대매출... 8개월 분이 1달러

- 30일분 비타민 65센트



11. (추후 지불, 분납 등) 쉬운 지불방법을 밝혀라.


- 지금 주문하십시오. ... 지불은 1월 10에

- 1주일에 2달러씩만 내면 이 새로운 카세트녹음기를 사실 수 있습니다.



12. 무료선물을 밝혀라.


- 무료로 10일간 시험해보십시오

- 무료 상담



13. 가치 있는 정보를 제시하라.

- 당신은 영어에서 이런 실수를 하지 않습니까?

- 잔디밭을 무성하게 하려면 이 아그리코 계획을 따르십시오



14. 이야깃거리를 말하라.

- 나는 어떻게 하루 저녁에 기억력을 개선하였나?

- 외로운 소녀의 일기



헤드라인에 기본 단어 사용하기



15. '어떻게 하면'(how to)으로 헤드라인을 시작하라.


- 어떻게 하면 돈걱정을 안 할 수 있나?

- 어떻게 하면 뒷마당을 정원으로 만들 수 있나?



16. '어떻게'(how)로 헤드라인을 시작하라.

- 어떻게 나는 하루 4시간 일해서 생활비를 벌고 있나

- 어떻게 이 훌륭한 <자연안내서>를 단 1달러에 팔고 있나



17. '왜'(why)로 헤드라인을 시작하라.


-  왜 GE전구는 올해 더 밝은 빛을 내는가?

- 왜 어떤 사람들은 언제나 증권시장에서 돈을 버나?



18. '어느 것'(which)으로 헤드라인을 시작하라.


- 어느 것이 당신의 차에 좋은 배터리인가

- 이 다섯 가지 피부장애 중 당신이 고치고 싶은 것은 어느 것인가?



19. '누군들'(who else)로 헤드라인을 시작하라.


- 누군들 힘들이지 않고 흰 빨래를 하고 싶지 않겠는가?

- 누군들 빗지 않아도 되는 머리를 갖고 싶지 않겠는가?


20. '구함'(wanted)으로 헤드라인을 시작하라.


- 구함! 부동산 전문가, 높은 수입 보장

- 구함! 위험스러운 시대의 안전한 사람



21. '이것'(this)으로 헤드라인을 시작하라.


- 이 마술적인 램프는 고속도로의 회전지점에 오면 자동적으로 불이 켜집니다.

- 이 반짝거리는 도자기 닦개는 분명히 최신형입니다.



22. '조언'이라는 말로 헤드라인을 시작하라.


- 비즈니스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에게 주는 조언

- 신부에게 주는 조언



23. 증언형식의 헤드라인을 쓰라.


- 내가 어떻게 생활비를 줄였나 얘기하지요

- 나는 파산할 지경이었다. - 그래서 월스트리트 저널을 읽기 시작했다.



24. 독자에게 테스트 해보게 하라.


- 당신의 머리피부는 손톱테스트를 견딜 수 있을까요?

- 당신의 이 기억력테스에 합격할 수 있을까요?



25. 한 단어짜리 헤드라인을 쓰라.


- 법

- 티눈



26. 두 단어짜리 헤드라인을 쓰라


- 가려운 머리

- 살찐 여자



27. 잘 생각해서 사도록 독자에게 경고하라.


- 새로 나온 철제 사무용 의자를 보지 않으셨다면 책상을 사지 마십시오.


- 이 사실을 읽기 전에는 자동차보험에 들지 마십시오.



28. 광고주가 독자에게 직접 이야기하게 하라.


- 나는 당신이 집에 앉아서 훌륭한 컴퓨터 프로그래머가 될 수 있게 해드리겠습니다.

- 그들은 내가 새우를 산 채로 바다에서 1.800마일 운반한다니까 나를 미쳤다고 생각했습니다.



29. 당신의 헤드라인을 특정인이나 특정그룹에 보내라



- 35세의 불만스러운 남자들에게

- 빠른 파마를 원하는... 소녀들!


이 포스트는 광고연구원 수업과정을 노트 필기한 자료입니다.


반응형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새창열림)

'광고|마케팅 > 광고 기획 | 크리에이티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랜드 전략 에센스(1)  (0) 2015.08.19
BTL 전략 에센스(2)  (0) 2015.08.17
BTL 전략 에센스(1)  (0) 2015.08.10
[광고카피](3) 헤드라인의 유형  (0) 2015.08.08
[광고카피](2) 헤드라인이란?  (0) 2015.08.06

댓글

이 글 공유하기

  • 구독하기

    구독하기

  • 카카오톡

    카카오톡

  • 라인

    라인

  • 트위터

    트위터

  • Facebook

    Facebook

  •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 밴드

    밴드

  •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 Pocket

    Pocket

  • Evernote

    Evernote

다른 글

  • 브랜드 전략 에센스(1)

    브랜드 전략 에센스(1)

    2015.08.19
  • BTL 전략 에센스(2)

    BTL 전략 에센스(2)

    2015.08.17
  • BTL 전략 에센스(1)

    BTL 전략 에센스(1)

    2015.08.10
  • [광고카피](3) 헤드라인의 유형

    [광고카피](3) 헤드라인의 유형

    2015.08.08
다른 글 더 둘러보기

정보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

검색

메뉴

  • 홈
  • 방명록

카테고리

  • 분류 전체보기 (126)
    • 단순하게 (1)
    • 똑똑하게 (7)
      • 스마트 워킹 (6)
      • 스마트 라이프 (1)
    • 추리 & 미스터리 (29)
      • 소설 (27)
      • 영화 | 드라마 | 방송 (1)
    • 영화|드라마|방송 (16)
      • 영화 (14)
      • 드라마 (1)
      • 방송 (1)
    • 책 (13)
      • 경영|경제|마케팅 (1)
      • 인문|기타 (3)
      • 일반소설 (4)
      • 자기계발 (4)
    • Tips (7)
      • 엑셀 (4)
      • 블로그 공부 (1)
    • 리뷰 (14)
      • 장소 (3)
      • 라이프 (5)
      • 제품 리뷰 (6)
    • 기타 (0)
    • 광고|마케팅 (36)
      • 광고 기획 | 크리에이티브 (36)
      • 온라인 마케팅 (0)

최근 글

인기 글

댓글

공지사항

아카이브

태그

  • 카피라이팅
  • 광고기획
  • 미야베 미유키
  • 광고기획서
  • 행복
  • 광고연구원
  • 광고마케팅
  • 히가시노 게이고

나의 외부 링크

정보

두하(Duha)의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시간 날 때 쓰는 블로그

두하(Duha)

블로그 구독하기

  • 구독하기
  • RSS 피드

방문자

  • 전체 방문자
  • 오늘
  • 어제

티스토리

  • 티스토리 홈
  • 이 블로그 관리하기
  • 글쓰기
Powered by Tistory / Kakao. © 두하(Duha). Designed by Fraccino.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