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카피](4) 존 케이플즈의 '헤드라인을 쓰는 29'가지 공식
반응형
1. 헤드라인을 '알림'이라는 단어로 시작하라.
- 알림, 새로 나온 코닥무비카메라
- 알림, 주부들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새로운 방법
2. 알린다는 내용을 가진 다른 단어를 사용하라.
- 구형 에어컨디셔너여.. 안녕!
- 36인치짜리 새로운 발레리나 인형 출현
3. '새로운'이라는 단어로 헤드라인을 시작하라.
- 체중조절의 새로운 개념
- 새로운 블랙 앤 데커의 전기드릴
4.'이제'라는 단어로 헤드라인을 시작하라.
- 이제 당신은 제왕처럼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영국에서
- 이제 장기자본 증가의 기회가 왔습니다.
5. '드디어'라는 단어로 헤드라인을 시작하라.
- 드디어! 6개월이나 쓰는 치약 출현
- 드디어! 한 권으로 엮은 세계사 출현
6. 헤드라인에 날짜를 집어넣어라.
- 6월 1일... 마이애미 빌트모어의 하계 할인봉사가 시작됩니다.
- 이 책을 월요일에 사면 30~60%를 할인해줍니다.
7. 헤드라인을 뉴스 식으로 쓰라
- 당신이 파리에서 반했던 포도주가 여기 왔습니다.
- 이제 막 발행! 새로운 비즈니스 강좌를 알리는 새로운 소책자
가격을 언급하는 헤드라인
8. 당신의 헤드라인에 가격을 밝혀라.
- 멋진 마호가니로 식당을 꾸미는데.. 749달러
- 품질보장의 17석 시계... 16달러 95센트
9. 할인된 가격을 밝혀라.
- 35달러짜리 돼지가죽 서류 파일케이스가 19달러 80센트
- 약간 흠이 있는 웜수타 옷감이 ... 3달러 95센트
10. (제품 시험구매에 적용되는) 특별 제시 매매가격을 밝혀라.
- 발매 기념 반액 대매출... 8개월 분이 1달러
- 30일분 비타민 65센트
11. (추후 지불, 분납 등) 쉬운 지불방법을 밝혀라.
- 지금 주문하십시오. ... 지불은 1월 10에
- 1주일에 2달러씩만 내면 이 새로운 카세트녹음기를 사실 수 있습니다.
12. 무료선물을 밝혀라.
- 무료로 10일간 시험해보십시오
- 무료 상담
13. 가치 있는 정보를 제시하라.
- 당신은 영어에서 이런 실수를 하지 않습니까?
- 잔디밭을 무성하게 하려면 이 아그리코 계획을 따르십시오
14. 이야깃거리를 말하라.
- 나는 어떻게 하루 저녁에 기억력을 개선하였나?
- 외로운 소녀의 일기
헤드라인에 기본 단어 사용하기
15. '어떻게 하면'(how to)으로 헤드라인을 시작하라.
- 어떻게 하면 돈걱정을 안 할 수 있나?
- 어떻게 하면 뒷마당을 정원으로 만들 수 있나?
16. '어떻게'(how)로 헤드라인을 시작하라.
- 어떻게 나는 하루 4시간 일해서 생활비를 벌고 있나
- 어떻게 이 훌륭한 <자연안내서>를 단 1달러에 팔고 있나
17. '왜'(why)로 헤드라인을 시작하라.
- 왜 GE전구는 올해 더 밝은 빛을 내는가?
- 왜 어떤 사람들은 언제나 증권시장에서 돈을 버나?
18. '어느 것'(which)으로 헤드라인을 시작하라.
- 어느 것이 당신의 차에 좋은 배터리인가
- 이 다섯 가지 피부장애 중 당신이 고치고 싶은 것은 어느 것인가?
19. '누군들'(who else)로 헤드라인을 시작하라.
- 누군들 힘들이지 않고 흰 빨래를 하고 싶지 않겠는가?
- 누군들 빗지 않아도 되는 머리를 갖고 싶지 않겠는가?
20. '구함'(wanted)으로 헤드라인을 시작하라.
- 구함! 부동산 전문가, 높은 수입 보장
- 구함! 위험스러운 시대의 안전한 사람
21. '이것'(this)으로 헤드라인을 시작하라.
- 이 마술적인 램프는 고속도로의 회전지점에 오면 자동적으로 불이 켜집니다.
- 이 반짝거리는 도자기 닦개는 분명히 최신형입니다.
22. '조언'이라는 말로 헤드라인을 시작하라.
- 비즈니스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에게 주는 조언
- 신부에게 주는 조언
23. 증언형식의 헤드라인을 쓰라.
- 내가 어떻게 생활비를 줄였나 얘기하지요
- 나는 파산할 지경이었다. - 그래서 월스트리트 저널을 읽기 시작했다.
24. 독자에게 테스트 해보게 하라.
- 당신의 머리피부는 손톱테스트를 견딜 수 있을까요?
- 당신의 이 기억력테스에 합격할 수 있을까요?
25. 한 단어짜리 헤드라인을 쓰라.
- 법
- 티눈
26. 두 단어짜리 헤드라인을 쓰라
- 가려운 머리
- 살찐 여자
27. 잘 생각해서 사도록 독자에게 경고하라.
- 새로 나온 철제 사무용 의자를 보지 않으셨다면 책상을 사지 마십시오.
- 이 사실을 읽기 전에는 자동차보험에 들지 마십시오.
28. 광고주가 독자에게 직접 이야기하게 하라.
- 나는 당신이 집에 앉아서 훌륭한 컴퓨터 프로그래머가 될 수 있게 해드리겠습니다.
- 그들은 내가 새우를 산 채로 바다에서 1.800마일 운반한다니까 나를 미쳤다고 생각했습니다.
29. 당신의 헤드라인을 특정인이나 특정그룹에 보내라
- 35세의 불만스러운 남자들에게
- 빠른 파마를 원하는... 소녀들!
이 포스트는 광고연구원 수업과정을 노트 필기한 자료입니다.
반응형
'광고|마케팅 > 광고 기획 | 크리에이티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랜드 전략 에센스(1) (0) | 2015.08.19 |
---|---|
BTL 전략 에센스(2) (0) | 2015.08.17 |
BTL 전략 에센스(1) (0) | 2015.08.10 |
[광고카피](3) 헤드라인의 유형 (0) | 2015.08.08 |
[광고카피](2) 헤드라인이란? (0) | 2015.08.06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브랜드 전략 에센스(1)
브랜드 전략 에센스(1)
2015.08.19 -
BTL 전략 에센스(2)
BTL 전략 에센스(2)
2015.08.17 -
BTL 전략 에센스(1)
BTL 전략 에센스(1)
2015.08.10 -
[광고카피](3) 헤드라인의 유형
[광고카피](3) 헤드라인의 유형
2015.0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