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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문법을 어겨라
조사는 걷어내도 좋다. 단, 맞춤법이 틀려서는 곤란하다
[대한민국 1%] <렉스턴>
대한민국의 1% 였더라면 힘을 받을 수 없었을 것이다.
9. 먼저 슬로건 그 다음에 아이디어
힘 있는 카피 한줄을 먼저 생각하고, 카피에 맞는 비주얼을 그 다음에 생각해봐야 한다.
10. 가능하면 한자어는 피하라
공문서처럼 생경하고 어색하고, 세련되지 않아 보인다. 한글로 쉽고 편한하게 써라.
한자는 올드하고 진부해 보일 수 있다.
진가를 발휘합니다 -> 힘이 되어줍니다.
11. 죽 써서 강아지 주지마라
광고는 아는데 제품을 모르면 무기징혁감. 경쟁 제품의 광고로 기억되면 사형감이다
광고가 우리제품과 연결되는 고리가 있어야 한다.
12. 때로는 말장난 가지고 놀아라
[마라, 마라톤] <조선일보 반대 춘천마라톤>
13. 경장자는 꿈속에서도 잊지마라
경쟁자 제품을 사살해야 우리 제품이 설자리가 생긴다.
[..... 부족할 때 마셨는데 왜 여전히 목마른 걸까] <포카리 스웨트>
14. 인기 유행 관심을 컨닝하라
[동대문 잔치는 끝났다] <남대문 메사 쇼핑몰>
'서른 잔치는 끝났다'가 유행할 시점...
이 포스트는 광고연구원 수업과정을 노트 필기한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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